맛+영양+저염ㆍ저당 도시락 요리대회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맛+영양+저염ㆍ저당 도시락 요리대회에 도전하세요
  • 허재성
  • 승인 2023.05.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제12회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 개최
나트륨·당류 줄인 건강한 식생활 메뉴와 요리방법 발굴
공모전 누리집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와 조리법 설명서 접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최근 편의성 추구와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도시락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맛과 영양을 더한 저염ㆍ저당 점심 도시락 한 끼’를 주제로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3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대회 포스터 /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만 15세 이상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오늘(10일)부터 7월 19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와 함께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저염·저당 메뉴의 조리법 설명서를 공모전 누리집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팀 중 서류심사(예선)를 거쳐 12팀을 최종 선정한 후 9월초에 현장 요리경연대회(본선)를 개최하며 전문 요리사, 조리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과 일반인 맛 평가단이 현장 경연에서 조리한 출품요리의 창의성, 작품성, 상품성 등을 평가해 식약처장상을 수여한다. 

요리경연대회에서 선정된 저감 메뉴·요리방법 등은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와 식약처 누리소통망(SNS)에 공개하고 ‘삼삼한 밥상’ 책자로 제작·배포하여 나트륨·당류 저감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는 줄이고 맛과 영양을 갖춘 다양한 저감 메뉴의 개발 지원을 지속하여 국민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