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 및 본격 활동
상태바
제주시,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 및 본격 활동
  • 김상일
  • 승인 2023.05.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보건전문가 5명 선발, 보육품질 향상을 위한 컨설팅 제공
제주시청 전경/사진=제주시
제주시청 전경/사진=제주시

제주시는 어린이집의 운영 상태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보육품질 향상을 위해 보육․보건 전문가 5명을 부모모니터링단으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부모모니터링단은 재원 아동 부모와 민간 보육‧보건 전문가로 구성되며, 어린이집의 급식‧위생․건강․안전 4개 영역의 운영상황을 현장에서 직접 모니터링하여 미흡한 사항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에 효과적인 부모모니터링단 운영을 위해 도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보육․보건전문가의 이론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표교육과 현장실습은 물론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활동기간 동안 업무상담을 상시 지원한다.

본격적인 활동은 5월부터 시작해 연말까지 제주시 관내 318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모니터링단을 파견 운영할 계획이다.

모니터링에 따라 우수한 어린이집은 적극 발굴해 전파할 예정이며, 미흡한 시설은 현장에서 개선토록 지도하고 원장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해 개선방향을 제안한다.

한편 부모모니터링단은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어린이집 135개소를 방문해 모니터링했다.

송미영 여성가족과장은 “보육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보육수요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관점이 중요한 만큼,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