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16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도, 제16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여일형
  • 승인 2023.04.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예방 유공자 표창, 아동학대 예방교육, 특별강연 등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는 제16회 아동학대 추방의 날을 맞아 도민 및 아동복지 유관기관 종사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오후 1시 30분 농어업인회관 1층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동학대 추방의 날은 2007년 서귀포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망사건을 계기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대한 도민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촉구하기 위해 제주도 차원에서 전국 최초로 지정했고 올해 16회를 맞는다.

제주도와 제주도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특별강연 등으로 구성된다.

기념식에는 아동학대 예방에 힘쓴 유공자 표창,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댄스팀(DIVA 9)의 공연, 아동을 보호하고 사랑하자는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2부에서는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아동학대 예방과 효과적인 훈육을 위한 부모 교육’이라는 주제로 이임숙 소장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은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거나 제주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공식 유튜브 채널(JEJU1391)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제주도 아동보호전문기관 누리집(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강인철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아이들이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올바른 양육문화 조성 등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다양하게 전개해 사회적 공감대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