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파코바이오앤그린(주), 어스그린코리아(주)와 업무협약 체결 및 이끼연구소 개소식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파코바이오앤그린(주), 어스그린코리아(주)와 업무협약 체결 및 이끼연구소 개소식
  • 김동필
  • 승인 2023.03.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파코바이오앤그린(주)(대표 송재혁), 어스그린코리아(주)(대표 한경수)와 친환경 식물자원인 이끼에 대한 기술개발 및 이끼산업 인재 양성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끼연구소의 개소식을 진행하였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와 파코바이오앤그린(주)은 이끼 종자 정보 및 재배 기술을 공유하여 식물자원 이끼에 대한 기술개발 및 연구 협력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세부 협력 내용으로는 ▲학교 협동조합을 통한 지역 사회 연계 활동 ▲이끼의 특성 및 효과에 대한 상호 연구 ▲창업 연계 프로젝트 운영 ▲지식 재산권 공동 출원 ▲학교 내 연구 환경 조성을 통한 빅데이터 수집 환경 기초 다지기 등이 있다.

어스그린코리아(주)와 이끼 제품 사업화 및 시장 개척을 위하여 이끼의 적용이 가능한 모듈 및 시제품 제작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세부 협력 내용으로는 ▲이끼 적용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창업 연계 프로젝트 운영 ▲연구성과의 마케팅 및 사업화 협력 ▲상품개발에 따른 특허 및 지적 재산권 출원 ▲업사이클링 교육용 키트 개발 등이 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이끼연구소를 개소하고 두 기업체와의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이끼에 대한 기술개발 및 연구를 바탕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이끼 산업의 창의적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