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응원 프로젝트 ‘청년 함께 기업(氣-Up)’ 시작
상태바
청년 응원 프로젝트 ‘청년 함께 기업(氣-Up)’ 시작
  • dwbnews4기
  • 승인 2023.03.1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친화기업 ESG 지원사업 선정결과 발표
신규 참여 기업 청년도약 멤버십 가입
연간 지속 방문, 기업과 청년 격려 현장 목소리 반영

국무조정실은 청년도약을 지원하는 기업, 청년이 땀흘려 일하는 기업을 응원하는 '청년 함께 기업(氣-Up)'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고, 첫 행보로 17일 오전, 카카오 판교오피스를 방문하여 기업과 청년의 목소리를 들었다. 

▲ 청년 응원 프로젝트 ‘청년 함께 기업(氣-Up) 행사 사진 / 제공 = 국무조정실

'청년 함께 기업(氣-Up)' 프로젝트는 민간이 선도하는 청년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년에게 일자리, 일경험 기회를 부여하거나 많은 청년들을 고용한 기업들을 찾아가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청년 응원 프로젝트이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제조업 분야를 비롯해 기업탐방, 인턴쉽, 벤처창업 지원 등을 제공하는 현장을 연간 지속 방문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22년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CJ올리브네트웍스) 수료 청년은 “취업활동이 막연하기만 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 분석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었다. 취업진로를 고민하는 후배, 친구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청년 친화 ESG 사업을 통해 청년도약 멤버십에 가입하신 여러분은 청년 발전의 든든한 후원자일 뿐 아니라, 새로운 기업 문화를 이끌어가는 선구자라고 생각한다.”라고 하며, “정부는 미래경제의 주역인 청년과 함께하는 청년 친화 기업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2023년 청년친화형 ESG 지원사업 주요 프로그램 / 제공 = 국무조정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