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들불축제 발전 방안을 위한 시민의견 수렴 주문
상태바
강병삼 제주시장, 들불축제 발전 방안을 위한 시민의견 수렴 주문
  • dwbnews4기
  • 승인 2023.03.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셋째 주 주간간부회의에서 시대 트랜드를 반영한 축제 발전 방안 모색 필요 ”
강병삼 제주시장
강병삼 제주시장

강병삼 제주시장은 14일(화), 3월 셋째 주 주간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강 시장은 먼저, 지난 12일 막을 내린 2023 제주들불축제를 준비한 공직자들의 노고를 격려했고, 앞으로 축제 시기 및 축제진행 방법 변경 등 시대 트랜드에 맞는 축제 발전 방향 모색이 필요하다면서, ‘제주시 청년 행복 소통e’를 예로 들면서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여 시민다수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道에서 추진하는 ‘15분도시 제주’도민참여단 구성과 관련하여 각 생활권역별로 전문지식과 대표성을 가진 인원이 참여단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道와 협업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과 관련해서는 주민 접점과 가장 가까운 제주시의 강점을 살려 내실있는 도민 참여단이 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도민 공론화를 강화해 주기를 당부했다.

그리고 도의회 업무보고 시 제기되었던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의 약칭‘4.3 사건법’은 “도민들이 인식하고 있는 ‘4.3 특별법’과 괴리가 있어 개정이 필요하다”면서 명칭이 변경될 수 있도록 道와 협업해 줄 것을 피력했다.

또한, 행정이 해야 할 일을 솔선수범하고 있는 플로깅팀과 지난주 2040 화통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눴다고 말하면서, 이런 단체 등이 필요로 하는 쓰레기봉투 등 환경정비용품 지원과 바다환경지킴이의 활동 장소 등을 공유해 줄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강 시장은, 재정의 신속집행은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경제정책에 해당한다며 이를 위해 전부서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고, 아울러 해빙기를 맞아 도로 급경사지 포트홀과 공사장 시설물 균열 등의 점검을 강화해 안전사고를 예방해 달라고 요청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