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스포츠테크 프로젝트 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2023년 스포츠테크 프로젝트 사업 참여기업 모집
  • dwbnews4기
  • 승인 2023.03.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형·추격형 기업 총 9개 기업 모집
상품 성능개선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2년간 최대 20억원 지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함께 스포츠 기업의 혁신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스포츠테크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선도형 기업(혁신상품 출시, 4개)과 추격형 기업(선도 기업 벤치마킹, 5개)으로 분류해 총 9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행 기업으로 선정되면 선도형 기업은 연 10억 원 최대 20억 원(2년간), 추격형 기업은 연 7억 원 최대 14억 원(2년간)을 지원받아 상품의 성능 개선과 시장 출시를 위한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혁신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1개 이상 개발하고 사업화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업력 3년 이상인 중소 스포츠용품 제조기업과 중소 스포츠서비스 기업(주관사 기준)으로 오는 31일까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spobiz.kspo.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현재 이사장은 “스포츠테크 프로젝트를 통한 스포츠산업의 육성을 위해 사업 예산을 작년 대비 75억 원을 확대했다.”라며, “본 사업으로 성장성 높은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스포츠산업의 기술 경쟁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