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신청 접수
상태바
2023년 상반기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신청 접수
  • dwbnews4기
  • 승인 2023.02.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개 종목 784개 품목 대상, 대내·외 품질 인정 업체 참여 가능
4월 30일까지 접수, 선정 시 체육기금 융자 자격 및 사업 참여 가점 부여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조현재)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함께 2023년 상반기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정 대상 업종은 102개 종목이며 품목은 작년보다 3개(테니스볼 머신, 컬링 샌드 페이퍼, 컬링 아이스 블레이드) 늘어난 784개이다. 신청 자격은 국가품질보증을 획득하거나 국내·외 경기 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수준의 체육용구를 생산하는 업체 등 대내·외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업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단, 신청 제품이 시판 된지 1년 이상 경과해야 하며, 핵심부품 및 기술 일체가 국산화율 50% 이상이어야 한다.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로 지정되면 고시일로부터 4년간 해당 품목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업체임을 표시하고 홍보가 가능하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기금 융자 자격이 주어지고 문체부의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4월 30일까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spobiz.kspo.o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상 업종에 없는 품목을 생산하는 업체는 공단 담당 부서에 별도로 품목 추가 지정을 요청한 후 하반기에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