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을 위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운영
상태바
다문화가정을 위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운영
  • 이봉주
  • 승인 2023.02.13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해요!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지난 8일과 9일(목) 양일간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다문화학생 및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프로그램을 8일은 월랑초등학교에서, 9일은 동홍초등학교에서 각각 진행했다.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는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학생 대상으로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 대상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자녀 입학 전 준비사항 △담임선생님과의 소통 방법 △학교생활을 위한 주의사항 및 가정학습 지도 방법 등을 안내했다.

1학년 다문화학생 대상으로 △초등학교에서 뭘 배울까? △하루 일과 알아보기 △학교 시설 둘러보고 이용 방법 익히기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수칙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했다.

제주다문화교육센터 관계자는 “우리 아이 학교 보내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부모 및 학생이 방학 동안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미리 해서 학생들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참여한 한 학부모는“우리 아이가 학교에 가게 되어 걱정을 했었는데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 알게 되었고, 직접 학교를 돌아보니 새로운 시설들도 알게 되어서 남은 기간에 입학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