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장애인대상 수상 후보자 공모
상태바
제주도, 장애인대상 수상 후보자 공모
  • 여일형
  • 승인 2023.02.0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3개 분야 총 4명 선발…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서 시상

제주특별자치도는 ‘제43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장애인대상 수상 후보자를 2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상 분야는 △장한장애인대상 △장애인어버이대상 △장애인도우미대상 등 3개이며, 총 4명을 선발한다.

장한장애인대상은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극복하고 자활기반을 마련했거나, 다른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는 등 사회의 귀감이 되는 장애인 1명을 선정한다.

장애인어버이대상은 장애인 자녀가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지자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사회의 귀감이 되는 부모 또는 10년 이상 양육한 조부모 및 양부모 중 1명을 선정한다.

장애인도우미대상은 장애인 자활기반 조성 및 장애인 복지증진에 헌신적으로 노력해 사회의 귀감이 되는 개인, 기관·단체 각 1명을 대상으로 한다.

수상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도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개인이나 3년 이상 장애인 도우미 활동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이며, 시상은 오는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장에서 진행된다.

행정시장을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단체장,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장, 20세 이상의 제주도민 20인 이상의 연서를 받아 수상 후보자를 추천하면,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장애인복지과(☎064-710-2832) 또는 제주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게시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신은재 제주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를 극복해 모범적으로 생활하는 장애인과 묵묵히 장애인 복지증진에 헌신해주시는 숨은 수상 후보자를 적극 발굴・추천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