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조직 프로그램 ‘러닝랩’으로 과학기술인 연결하다
상태바
학습조직 프로그램 ‘러닝랩’으로 과학기술인 연결하다
  • 이봉주
  • 승인 2023.01.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제3기 러닝랩 프로그램」 실시
- 전략주제 트랙 신설로 국가필수전략기술 핵심인재 양성 적극 지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은 과학기술인의 자발적 학습모임 활동을 통해 융합연구 촉진을 지원하는 ‘2023년도 제3기 러닝랩 프로그램’을 오는 2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의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가 기술주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과학기술인 간 융합과 협력을 통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연구성과 도출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에, KIRD는 2021년부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총 15개 학습조직, 133명의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지식 교류 및 연구 노하우 공유를 지원하여 논문 게재, 오픈세미나 개최 등 우수 연구성과 창출에 기여해왔다.

올해는 과기정통부(’22.10)에서 발표한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별 전문가 멘토와 학습모임을 매칭하는 ‘전략주제’ 트랙을 신설하여 참가자가 희망 주제를 제시하는 ‘자율주제’ 트랙과 함께 두 가지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총 10개 내외의 학습조직을 선발하여 6개월간 최대 600만원의 연구활동비를 지원하고, 프로그램 시작부터 종료까지 학습성과 도출에 필요한 교육, 자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한다. 또한, 조직 간 교류 주선 및 우수 학습모임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KIRD 러닝랩 프로그램 지원제도

박귀찬 원장은 “본 사업은 과학기술인이 자발적 학습활동을 통해 자신의 전문 분야와 타 학문을 연결하여 상승효과를 발휘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성장 프로그램”이며, “나아가 국가적으로 핵심인재 양성이 시급한 국가전략기술 분야에서 융합연구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년도 제3기 러닝랩 학습조직은 오는 2월부터 모집하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추후 KIRD 누리집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