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 수능응시생 응원물품 전달
상태바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 수능응시생 응원물품 전달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0.11.3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시설 12개소에 비대면 전달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수능응원물품을 전달했다.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수능응원물품을 전달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와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고경탁)는 11월 26일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청소년시설 12개소에 수능응시생 응원물품으로 USB 충전식 손난로 150개를 전달했다.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그동안 매년 수능 응시생을 응원하기 위해 시험장 입구에서 따듯한 차와 핫팩 등 격려물품을 전달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시험장 앞 응원을 자제하고, 수험생들이 청소년 시설을 통해 개인적으로 응원물품을 수령해갈 수 있도록 하였다.

2020년 한 해 코로나19로 인한 열악한 환경에서도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수능을 준비한 학생들에게 손난로를 통해 따듯한 온기와 격려를 전하고자 응원물품을 준비한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수험생들이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해 온 역량을 펼쳐 후회 없는 시험을 치르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올 한해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가정 밖 청소년을 보호‧지원하고 있는 청소년쉼터 2개소에 2백만원의 성금을 기탁하였으며,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읍면동청소년지도협의회와 합동으로 청소년시설 방역활동 및 방역물품 배부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뿐만 아니라, 서귀포시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한 청소년 멘토 양성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해나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12월 3일 수능 당일 시험 종료 후에는 청소년쉼터, 자치경찰단, 읍면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등과 연합하여 수험생 및 청소년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