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공공근로․청년인턴 등 공공부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공공근로․청년인턴 등 공공부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3.01.0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공공부문 일자리사업에 총 68억 원 투입,
1월 중 참여자 557명 모집
서귀포시, 공공근로․청년인턴 등 공공부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서귀포시는 공공근로․청년인턴 등 공공부문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취업 취약계층과 미취업 청년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직접 일자리 제공을 통한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공공일자리 사업에 총 68억 원을 투입하여 이달 1월 중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청년인턴사업 등 총 3개 분야에 557명을 공개 모집한다.

공공근로사업은 복권기금과 자체 예산을 포함해 올해 총예산 63억 원 중 상반기에 45억 원을 투입하여 531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자체 예산 2억 원 중 상반기에 1억 원을 투입하여 8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사업 참여대상자는 사업공고일 현재 제주도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으로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서, 기준중위소득이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자이다.

올해 처음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청년인턴(청년희망이음일자리)사업은 상반기에 2억 5000만 원을 투입하여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자는 사업공고일 현재 서귀포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로 사업별 자격요건에 맞는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서 재직자, 취업예정자, 대학교 재‧휴학생, 공무원 배우자와 자녀 등은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참여자는 공공근로사업의 경우 문화‧관광‧체육시설 환경정비, 읍면동 환경정비사업 등에 주로 배치되고,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는 육아종합센터 운영지원, 푸드마켓 운영지원, 전통시장 통역안내 등 지역자원 활용 분야에 배치되며, 청년인턴 참여자는 시정 SNS 홍보지원,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지원, 주민자치 리더 대학 운영지원 등 각종 실태조사와 전산처리업무,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1월 10일부터 17일까지 서귀포시청 각 부서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해당 부서에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 서귀포시 홈페이지 [일반공고] 2023년 일자리사업 현황 참고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 총 102억여 원을 투입하여 3개 분야, 771개 사업, 1,858명을 선발하여 공공부문 직접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분야별로는 공공근로사업에 98억 원,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과 지역방역 일자리 사업에 각각 2억여 원이 투입되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추경 예산을 최대한 확보하여 공공일자리를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생계지원을 통한 민생경제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