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은 쉽게, 지역은 활력 넘치게"... 국토부, 2023년 업무 계획 발표
상태바
"내 집 마련은 쉽게, 지역은 활력 넘치게"... 국토부, 2023년 업무 계획 발표
  • 임철균
  • 승인 2023.01.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혁신과 성장의 대한민국, 국토교통부가 만들어가겠습니다」라는 주제로 2023년도 업무 계획을 발표하였다.

국토부는 올해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규제완화 및 성장 인프라 확충, ▲주택시장 안정과 주거약자 복지 구현, ▲국민 편의와 미래산업기반인 교통혁신 실현, ▲민간 중심 국토교통산업 활력 제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생활환경 조성 등 5대 정책과제 추진에 역랑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원회룡 국토교통부장관은 “2023년 계묘년 새해는 민생과 국가경제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시작했지만, 올해 말 한 해를 뒤돌아 볼때는 민생이 보다 든든해지고, 국가경제는 보다 단단해진 한 해로 기억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가 앞장서겠다.”면서, “어려운 상황일수록 정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주거비 절감에서 내집 마련까지 국민들의 다양한 바람을 실현하여 민생을 조속히 회복함은 물론, 대한민국 어디서나 공정한 접근성과 기회를 누리는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구현하고, 규제완화 및 생태계 조성등 민간이 주도하여 우리경제의 활력을 제고하는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