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내년 1월까지 완강기․심폐소생술 등 체험 교육
상태바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내년 1월까지 완강기․심폐소생술 등 체험 교육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12.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에는 가족과 함께 재난안전 체험 즐겨요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원장 김재흠)은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재난안전체험관*에서 오는 27일 부터 내년 1월까지 ‘재난안전 가족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소재지 : 충남 공주시 사곡면 연수단지길 90번지

** 2022년 12.27.(화) / 2023년 1.10.(화), 1.11.(수), 1.12.(목), 1.17.(화)

‘재난안전 가족체험’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한자리에서 재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새기고 몸으로 익히며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 여름방학(7~8월)에 처음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체험은 지난 여름방학 참가 호응도가 높아 1개조 20여 명으로 운영되었던 것을 2개조 40여 명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프로그램은 6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입소 즉시 안전수칙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감나는 4차원 재난 영상을 통해 가정집에서 화재 및 지진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탈출하는 요령을 배운다.

이어서 연기로 꽉 찬 어두운 건물에서 벗어나는 요령과 7미터(m) 높이에서 진행되는 완강기 체험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 긴장하지 않고 탈출하는 방법을 몸으로 익힐 예정이다.

또한, 화재 발생 초기 대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실제 소화기를 들고 불을 직접 끄는 체험과 심정지 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순서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다양한 재난안전 체험이 이어지는 동안 ‘가족 안전 퀴즈’도 진행되며,안전 상식과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맞힌 가족에게는 작은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난안전 체험을 희망하는 가족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재난안전체험관 누리집(experience.ndti.go.kr) 또는 유선(041-840-6506)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재흠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재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새기고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관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겨울방학 재난안전 가족체험이 끝나면, 참가자의 체험 소감과 희망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더 나은 체험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