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청초, 존중과 배움 속에 더불어 성장하는 교육과정 발표회 운영
상태바
저청초, 존중과 배움 속에 더불어 성장하는 교육과정 발표회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11.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청초등학교(교장 소대진)는 25일 본교 체육관에서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부모님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학년도 이후 4년 만에 학부모님을 초대하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 교육과정 발표회는 지금까지의 교육과정 내용을 돌아보고 교육활동을 정리하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자리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별달굿놀이 풍물을 시작으로 학년별 기억에 남는 교육활동 내용을 발표한 후 학급에서 준비한 수화, 무용, 음악줄넘기, 합창, 댄스, 자작시 낭송, 리코더연주, 연극, 검도 시범, 전교생 합창 등을 선보였다.

마직막 프로그램으로 1년 동안의 영상을 시청하고 ‘당연한 것들’ 노래를 부르면서 마스크를 벗는 평범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원하며 발표회를 마쳤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학생 스스로가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한 참여 의지와 동기를 북돋우며 교육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이경은 교감은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무대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교사는 그 과정을 지원하며 학부모들은 격려하고 응원해줌으로써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소중한 관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