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최
상태바
2022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2.11.2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끼를 담는 우리들의 이야기, 꿈끼담談’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이금남)은 제주시ㆍ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학생, 학부모, 교육가족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2022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를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제주학생문화원, 서귀포학생문화원, 제주도서관에서 운영한다.

‘꿈과 끼를 담는 우리들의 이야기, 꿈끼담談’을 주제로 한 꿈 이야기, 기쁨 이야기, 나눔 이야기를 현장에서 마주 보며 즐길 수 있다. 

25일에는 식전공연 제주어 뮤지컬을 시작으로 오후 2시에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막식을 연다. 자리에 함께 하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유튜브 라이브로도 송출하며 오케스트라 연주, 앙상블과 중창, 난타를 공연한다.

△꿈 이야기는 풍물, 댄스, 합창, 판소리, 바이올린 독주, 해금 연주 등 50여 팀이 공연한다. △기쁨 이야기는 미술, 서예, 사진, 시화전, 중국상해학생 교류전 등 100여 점의 작품을 제주학생문화원 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나눔 이야기는 문화예술, 기후변화, 창의과학, 상상누리 체험 등 제주학생문화원 광장 및 청소년의 거리 일대에서 19개 체험부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금남 원장은 “3년 만에 대면으로, 일상을 회복하고 희망을 노래하며 마주 보는 축제를 운영하여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