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공모사업 간담회 및 설명회 진행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공모사업 간담회 및 설명회 진행
  • 부미영
  • 승인 2022.11.2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금) 사회복지 유관기관들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의 공모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는 지난 11월 18일(금) 제주상공회의소에서 2022년 공모사업 간담회 및 2023년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다.

공모사업 간담회 및 설명회는 2022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공모사업 파트너기관 대표자 및 실무자를 비롯하여 2023년 공모사업에 관심을 가진 유관기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에서는 지역사회기관과의 연대를 통해 아동의 권리를 보호․증진․실현시키고자 도내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기반 지역중심 공모사업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에, 지난 6월, 9월 두 차례에 걸쳐 13개 기관을 선정하여 7,800여만원의 프로그램비를 지원하여 각 기관에서 아동을 둘러싼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아동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2022년의 공모사업의 주제는 ‘제주 아동들의 놀권리 증진을 위한 여가놀이사업’과, ‘다양한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및 교육기회보장’ 이었으며, 2023년 공모사업에는 여가놀이사업, 교육기회보장 사업과 더불어 아동과 관련된 환경개선을 지원하는 환경개선분야가 추가 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 및 설명회를 통해 2022년 공모사업 진행상황 및 향후계획을 공유하고 차년도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안내 및 의견을 청취하여 지역 기관들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도와 실제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숙 본부장은 “제주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지역사회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 또한 지역사회 파트너기관과 함께 아동이슈에 대응하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의무이행자가 책무를 다하도록 지속적으로 촉진하는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