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발달센터-제주우리복지관, 발달장애인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발달센터-제주우리복지관, 발달장애인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
  • 부미영
  • 승인 2022.11.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정은, 이하 대전발달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우리복지관(관장 김정옥)은 10일,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지원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관련 정책 수립과 맞춤형 복지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

이날 오후 대전발달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정은 대전발달센터 센터장, 김정옥 관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지원과 관련 정책 수립을 위한 협력 ▲각 기관 종사자의 발달장애인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상호활동 사항에 대한 효율적 홍보 및 교육활동 전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 사업을 위한 협력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발달센터 박정은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에 대한 적절한 지원을 위해서는 다양한 사례 고찰 등 전문기관 간 협업이 중요하다.”며 “제주도의 첫 발달장애인 전문복지관인 우리복지관과의 협약으로 발달장애인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발달센터는 올 초 대전시 사업 「최중증 발달장애인 도전적 행동지원」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도전적 행동지원 사업’은 도전적 행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을 지원,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어주고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를 꾀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전발달센터가 대전지역 지자체와 지역 내 발달장애인 전문기관과 함께 지난 2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