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복지재단, 특수학교 오케스트라 문화예술 교육 지원
상태바
BGF복지재단, 특수학교 오케스트라 문화예술 교육 지원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10.1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특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 대상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제공사회∙경경제적 어려움 겪는 아동들 위해 결식 아동 식사 지원 등 다양한 후원 활동 전개
BGF복지재단이 경기도교육청과 특수학교 오케스트라단을 위해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친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BGF복지재단이 경기도교육청과 특수학교 오케스트라단을 위해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친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의 BGF복지재단이 장애아동들이 재학 중인 특수학교에서 운영되는 오케스트라단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친다.

특수학교 학생들이 체계적인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향후 직업인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BGF복지재단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특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로부터 신청을 받아 공연장 대관, 전문 강사 교육, 시설 및 장비 보수, 인재 발굴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을 한다.

모든 학교나 센터에는 공정한 응모 기회가 제공되며 사업의 취지 적합성과 프로그램 운영의 활용도, 지속성 등을 엄정한 기준으로 재단과 경기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심사해 지원 단체를 선정한다.

이번에 총 60여 개의 특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신청을 받았으며 이중에서 용인 강남학교, 하남 성광학교, 고양 홀트학교, 양평 창인학교, 성남 특수교육지원센터 5곳이 지원을 받게 됐다.

해당 단체의 오케스트라단은 개교 이후 10년이 넘게 사용한 노후화된 악기의 수리와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었으며 코로나19 이후 기존 대외 지원이 중단되며 개별 레슨이나 합주 연습, 음악회 개최 등을 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다.

BGF복지재단은 이를 위해 오케스트라단의 악기의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고 악보 등 학습 자료, 전문 강사 레슨, 공연 영상 촬영 및 중계 등 각 기관이 개별적으로 희망한 내용에 맞춰 전방위 지원을 실행했다.

재정적 지원 이후에도 오케스트라단의 운영 활성화에도 힘을 싣는다. 지역 사회에서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고 공연 영상을 온오프라인에 홍보해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는 한편, 이를 활용해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BGF복지재단 양경희 이사장은 “그동안 특수 교육 과정에 있는 학생들의 문화 예술 활동은 코로나19 이후 지원 부족으로 침체를 겪는 안타까움이 있었다”며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마음껏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다시 꿈과 희망을 연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GF복지재단은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위해 △결식 우려 아동 식사 지원 △공동생활가정 시설 개선 △공동생활가정 아동 자립 프로그램 운영 △청각장애 아동 인공 달팽이관 수술 지원 등 다양한 후원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