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 서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생명존중교육 및 캠페인 운영
상태바
성산고, 서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생명존중교육 및 캠페인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09.24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23일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생명지킴이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과 '생명존중 홍보관'을 운영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 인증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살’이라는 무거운 주제에 대한 대화를 통해 죽음에 대한 철학적 고찰과 생명이 소중하다는 인식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고, 자살 위기에 처한 자신과 친구를 돕는 구체적 행동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 신호를 확인하고 안전 점검목록을 확인하여 전문가에게 도움을 의뢰하는 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었다.

생명존중교육에 이어 점심시간에는 생명존중의 문화와 실천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생명존중 홍보관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자살예방사업을 홍보하고, 생명사랑 사진관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생명사랑 서약서를 작성하고 이를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교육과 캠페인 활동이 학생들의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여 힘들어 하는 친구에게 먼저 손을 내밀 수 있는 성산고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