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요리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요리 경연대회'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0.09.17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와 서귀포YWCA에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식생활 교육 사업진행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와 서귀포YWCA(대표 고맹수)에서 추진하는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식생활 교육의 일환으로 9월 10일 9시부터 10월 14일 18시까지 로컬푸드를 활용한“건강요리 경연대회” 작품 공모를 진행중이다.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식생활 교육사업 취지에 맞게 제주지역 좋은 식자재를 활용한 건강 요리를 각 가정내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지역 주민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재주가 좋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제주를 담은 요리를 선보이고자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만 18세 이상 서귀포시민 누구나 해당되며 우리지역 농수산물(1가지 이상)을 재료로 한 저염, 저당 등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요리개발 내용을 서식에 맞춰 응모하면 된다.

건강요리 경연대회 공모내용 및 제출서식 등은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소도리(알림) 및 쿠킹버스 홈페이지(www.쿠킹버스.com)에 게시할 예정이고, 참가신청은 9월 10일 9시부터 10월 14일 18시까지 이메일 접수(sgpoywca@naver.com)를 통해 참여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서귀포YWCA(064-762-14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