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초 4학년, 현장체험학습을 통한 배움을 실천으로!
상태바
대정초 4학년, 현장체험학습을 통한 배움을 실천으로!
  • 김동필
  • 승인 2022.06.3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초등학교(교장 이정애) 4학년 학생들은 30일에 현장체험학습으로 송악산, 발자국 화석 발견지, 하모 해변 목공방을 다녀왔다. 이날 해변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분리하여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정초등학교 4학년은 과학의 지층과 화석 단원과 연계하여 송악산의 지층과 발자국 화석 발견지의 화석의 모습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우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교육과정 프로젝트 활동으로 환태평양 평화 소공원 앞 해변의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분리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어 하모 해변 목공방에서는 폐팔레트가 소품 및 가구로 재탄생하는 리사이클링 과정을 시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여주었다.

오늘 활동에 이어 폐목재와 우리가 직접 주운 해변 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나만의 미니 화분 만들기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대정초 4학년 학생들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이 지역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몸소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정초 4학년 학생들이 지역의 문제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환경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고민을 통해 실천으로 옮기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