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분리고사실 운영 학교 현장 지원 실시
상태바
코로나19 관련 분리고사실 운영 학교 현장 지원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2.06.3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사전 준비로 안정적인 기말고사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학기 기말고사가 시행됨에 따라 코로나19와 관련된 분리고사실 운영에 관한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제주 도내 1학기 기말고사는 고등학교 경우에는 6월 27일부터 7월 20일까지 주로 2~3일에 걸쳐 시행되고 있다. 제주시 중학교는 7월 5일부터 7월 8일까지 1학기 기말고사가 진행된다. 또한 서귀포시 중학교는 7월 4일(월)부터 7월 13일까지 학교별로 2~3일에 걸쳐 이루어진다.

모든 중·고등학교에 확진자 및 의심증상자용 분리고사실을 반드시 설치하도록 하였으며 감독교사는 기 확진 교사 중에 비담임교사로 배치하도록 안내하였다. 분리고사실에는 손소독제, 안면보호구 및 폐기물처리통 등 방역에 필요한 물품들을 분리고사실에 비치하여야 한다.

학교는 분리고사실 운영에 관한 학생 및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 및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으며 분리고사실에는 준수 사항에 대한 공지를 하여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시험 문항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화상으로 비대면 질의를 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하고 있다.

안정적인 기말고사 운영을 위하여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필요한 방역물품을 체육건강과와 협의를 거쳐 학교로 배부하였으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승민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장은 “학교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서 일반학생 및 확진자·의심증상자가 기말고사를 안전하게 치를 수 있게 적극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하면서“도교육청에서도 안정적인 기말고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