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초, 지금 우리 교육은? ‘IB 수업 공개’ 실시
상태바
표선초, 지금 우리 교육은? ‘IB 수업 공개’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6.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초등학교(교장 고희리)는 지난 14일, 지난 23일, 본교 5개 학급에서 IB 네트워크 학교, 표선면 관내 초등학교, 수업혁신 학교장동아리 및 희망 교원과 전문직을 대상으로 IB 수업 공개를 실시하였다. 저학년군은 2교시, 고학년군은 3교시 동안의 초학문적 탐구 단원(UOI, Unit of Inqury) 수업을 공개하였고, 여기에 120여 명이 참여하여 IB 수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공개 수업을 통해 IB 초등학교 프로그램(PYP, Primary Years Programme)이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주도성에 따른 개념 기반 탐구학습이 어떻게 실천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었다.

“생각하는 게 힘들긴 하지만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는 학생들의 반응과 한결같이 수업 시간에 개념적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참관 교사들은 놀라움과 감동을 표현하였다.

이윤정 교감은 "수업 후 본교 도서관에서 가진 질의응답 시간에 참관 수업에 대한 소감 및 궁금증 공유로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개념 기반 탐구학습의 핵심 인재 역할을 하고 있는 표선초등학교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