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70주 기념식... "하이브리드 교육 강화”
상태바
개교 70주 기념식... "하이브리드 교육 강화”
  • 이봉주
  • 승인 2022.05.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난 해소 ‘JNU 발전 사랑의 펜 릴레이 기부 캠페인’ 선포식도 가져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는 27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일환 총장은 이날 식사를 통해 “학령인구 감소, 4차 산업혁명에 의한 산업의 변화, 포스트 코로나시대 등 교육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첨단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하이브리드 교육(Hybrid Education)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또 “제주지역 산ㆍ학ㆍ연ㆍ관의 힘을 효율적으로 결집시켜 기업 연계형 맞춤형 교육, 기술력 향상과 상생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연구지원 행정의 혁신, 학제 간 융복합 클로스터 조성 및 한림원 설립을 통해 지속가능한 연구 생태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급박하게 다가온 4차 산업혁명은 이제 적응의 단계를 넘어 대학으로 하여금 이 시대를 준비하고 선도하는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공유와 협력의 가치 하에 제주의 지자체, 대학, 지역혁신기관이 역량을 결집하고 제주지역의 경제ㆍ산업체계를 이끌어 갈 지속가능한 인재양성체계 구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마자막으로 “개교 70주년을 기점으로 ‘학생 성장의 요람,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대학’ 이라는 10년간 중장기발전 비전 2031을 설정해 급변하는 세계정세와 사회 문화적 흐름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우리에게 주어진 목표를 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대는 이날 개교 제70주년 기념 ‘제주대(JNU) 발전 사랑의 펜 릴레이 기부 캠페인’ 선포식도 가졌는데, 'JNU 발전 사랑의 펜 릴레이 기부' 캠페인은 제주도민과 제주대 가족 및 동문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대학 재정난 해소에 일조함으로써 미래 대학발전의 초석으로 삼고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제주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한 취지다.

기부 릴레이는 김일환 총장의 재임기간 내 50구좌 5000만원 발전기금 기부 약정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올랐다.

제주대는 또 이날 행사에서 장기재직 교직원에 공로패 전달, 우수ㆍ모범 교직원 포상, 70주년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도 했다. 

◇장기재직 교직원 공로패

△30년 = 이창익ㆍ황용철ㆍ유영봉ㆍ김남형ㆍ김용주ㆍ김원형ㆍ김봉애ㆍ임상빈ㆍ양두영ㆍ강민제ㆍ고대만ㆍ김효심ㆍ이광진(이상 교수), 고승우ㆍ김문규ㆍ김미숙ㆍ한형권(이상 직원)

△20년 = 조홍선ㆍ민기ㆍ김희정ㆍ최용복ㆍ김근형ㆍ전용철ㆍ송관정ㆍ전유진ㆍ강사윤ㆍ강지훈ㆍ현진원ㆍ홍승호ㆍ서명석ㆍ고경희ㆍ강태영ㆍ윤영민ㆍ이주명ㆍ지영흔ㆍ송효정ㆍ강민석ㆍ김원보(이상 교수), 고순철ㆍ김기영ㆍ김신영ㆍ박소정ㆍ이은영ㆍ이창수(이상 직원)

◇우수 및 모범 교직원 포상

△강의평가 우수교원 = 장창은ㆍ최석원ㆍ김진호ㆍ조부연ㆍ허윤석ㆍ제갈윤석ㆍ강봉수ㆍ고성보ㆍ조은일ㆍ김기영ㆍ노병주ㆍ박경순ㆍ김호민ㆍ고영환ㆍ우승민ㆍ이주섭ㆍ안창환ㆍ권도영ㆍ김민영(이상 교수), 강민정ㆍ김정은ㆍ송지아(이상 강사)

△산학협력 우수 교수 = 김세재

△모범직원 = 양순미ㆍ임지일ㆍ강봉수ㆍ김현주ㆍ변정봉ㆍ윤대규ㆍ고민정ㆍ김해진

◇개교 70주년 사진ㆍ영상 공모전 

△사진 = 양지윤(최우수)ㆍ이상훈(우수)ㆍ강지연(장려)ㆍ김성후(〃) △영상 = 김영유(최우수)ㆍ소현진(우수)ㆍ고훈(장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