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서초, 우리 마을 돌아뎅길 樂 원도심학교 고장사랑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서초, 우리 마을 돌아뎅길 樂 원도심학교 고장사랑프로그램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05.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서초등학교(교장 강미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 마을 돌아뎅길 樂' 원도심학교 고장사랑프로그램을 담임교사와 전문강사가 협업하여 학급단위로 진행하고 있다.

'우리 마을 돌아뎅길 樂' 프로그램은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도보로 탐방 가능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체험을 통해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갖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1~2학년은 ‘우리 마을 놀이터 찾아보기’로 생태공원의 자연 관찰 및 미션 해결하기, 3학년은 ‘우리 마을 생태 놀이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솜반천, 걸매생태공원 탐방 후 자연을 활용한 놀이터 꾸미 활동을 실시한다. 4학년은 ‘우리 마을의 일터와 사람들’을 주제로 공공기관을 찾아가 퀴즈 맞히기 미션을 통해 마을 사람들이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본다. 5, 6학년은 ‘우리 마을 홍보하는 잡지 만들기’로 마을 벽화, 서홍 8경,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등을 돌아보고 마을을 홍보하는 포스터를 제작한다.

특히 5, 6학년은 서귀포시와 학교주변의 마을에 대한 자연, 문화, 역사 등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 고장 어디까지 알고 있니?’ 골든벨퀴즈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매일 학교를 오가던 길에 숨어있던 보석을 발견한 것 같아요.”, “친구들과 함께 학교 주변을 걸으니 즐거워요.” “아름다운 우리 마을이 자랑스러워요!”, “마을의 역사를 알게 되었고 자랑스러운 마음이 생겼어요.”, “우리 마을을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어요.” 라며 활동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학교관계자는 "'우리 마을 돌아뎅길 樂'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살아가는 삶의 터전에 대한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깨닫고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