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신협, 1신협1아동 결연사업 나눔릴레이 캠페인 동참
상태바
토평신협, 1신협1아동 결연사업 나눔릴레이 캠페인 동참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05.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연후원을 통해 지역 아이들의 꿈을 지원
2일(월) 토평신협 김지헌 이사장(가운데)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박정숙 본부장(오른쪽)이 함께 1신협1아동 협약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제공)
2일(월) 토평신협 김지헌 이사장(가운데)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박정숙 본부장(오른쪽)이 함께 1신협1아동 협약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제공)

서귀포시 토평동에 위치한 토평신용협동조합(이사장 김지헌)은 지난 2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와 함께 진행하는 ‘1신협1아동 결연사업’에 동참하고 협약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토평신협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 2명과 결연하여 성인이 될 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매월 20만원씩 연 24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지헌 이사장은 “토평신협은 어부바멘토링을 비롯하여 겨울철 난방용품 지원 등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돌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1신협1아동 결연사업을 통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고 추후에는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2월에 신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 신협 제주지역협의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제주지역 26개 신협이 참여하는 ‘1신협 1아동 결연사업’에 협약하였다. 이에 토평신협은 지역 내 아동을 결연하여 후원금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네트워크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