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초병설유치원, 제주 삼다수 온라인 랜선투어
상태바
아라초병설유치원, 제주 삼다수 온라인 랜선투어
  • 김동필
  • 승인 2022.04.2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진혜)은 지난 25일 솔빛반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물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제주 삼다수 온라인 랜선투어'를 계획하고 운영하였다.

솔빛반 유아 2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주 삼다수 온라인 랜선투어'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주 지하수와 물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통해 진행되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유아가 삼다수를 본적이 있고 직접 마셔본 경험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ZOOM이라는 공간 속에서 어색한 모습 없이 큐레이터 질문에 손을 들고 큰소리로 대답 해주며 물에 대한 궁금점을 직접 묻고 답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우리가 편하게 마시고 있는 물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랜선 투어 담당자는 솔빛반 유아들이 물 아껴쓰기와 더불어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일회용 빨대 사용하지 않기, 종이 아껴쓰기, 재활용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실천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현재 친구들이 실천하고 있는 지구지킴이 활동에 함께 동참하겠다고 약속하며 즐거운 '제주 삼다수 온라인 랜선투어'을 마쳤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학습을 가지 못하는 친구들에게 ZOOM으로 진행된 온라인 랜선투어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선물 같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아라초병설유치원은 "재미있는 유치원, 꿈이 있는 유치원, 사랑의 유치원이라는 비전 아래 유아중심·놀이중심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유아들에게 즐거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