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온책읽기 독서문화 형성’ 학부모 소통 연수 실시
상태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온책읽기 독서문화 형성’ 학부모 소통 연수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4.2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진혜)은 지난 20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온책읽기 독서문화 형성’을 주제로 김은혜(키즈스콜레 제주 본부장) 강사를 초빙하여 2022년 현장기획형 학부모 소통연수를 zoom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현장기획형 학부모 소통연수는 제주유아교육진흥원 주관의 유치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유아기 독서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학부모님과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유아기가 독서교육을 통해 문해력을 형성할 수 있는 결정적 시기임을 인지하여 부모를 통해 감정의 단어를 배우고 표현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양육 방향에 대해 성찰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아라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온책읽기’활동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1학기 ‘온책읽기’ 도서로 선정한‘진정한 일곱 살’이라는 책 소개를 통해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및 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기회가 되었다.

아라초병설유치원은 "재미있는 유치원, 꿈이 있는 유치원, 사랑의 유치원이라는 비전 아래 유아·놀이중심의 교육과정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놀이로 접근하는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부모님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등 가정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