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BI(Brand Identity) 활용 확대 추진
상태바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BI(Brand Identity) 활용 확대 추진
  • 이봉주
  • 승인 2022.03.1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표준사업장 판로지원을 통한 경영안정 도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공단’)은 공공기관 대상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BI 활용을 추진한다.

▲장애인 표준사업장 BI 유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BI는‘위드플러스(withplus)’이며 화합과 상생을 의미하는 서로 맞닿은 형태의 모티브를 이용하여 제작되었고,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표상한다.

여기에‘희망을 나누고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표제를 더하여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구매가 경제적 가치 기준의 구매 문화에서 사회적 가치로의 전환임을 강조한다.

공단은 장애인 표준사업장 사업주를 대상으로 제품 및 홍보물 제작 시 해당 BI를 인쇄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상시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원본 파일은 공단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금번 BI확대 방안 추진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생산품 판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공기관은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을 총 구매액의 0.6%이상 구매해야 하며,‘20년 기준 공공분야 생산품 구매액은 5,518억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