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영어원어민교사 상반기 워크숍 실시
상태바
2022년 영어원어민교사 상반기 워크숍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2.01.2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공감이 있는 영어 교육 환경을 만들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은 지난 20일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에서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영어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제주국제교육원은 연 2회 영어 원어민교사 워크숍을 운영하여 원어민교사의 교수·학습 전문성을 강화하고 외국어강좌 및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워크숍은 공감과 소통의 외국어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효과적인 학생 관리 및 수업환경 조성 ▲초등학생 영어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블렌디드 수업(강사: 동광초등학교 교사 신진영)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특히 상황별 학생 관리 대처방법 및 실제 블렌디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공유를 통해 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2021년 신규 운영된 외국어독서실 프로그램, 지역아동센터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수업 경험을 토대로 2022년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고민하기 위해 열띤 소그룹별 토론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상호 공유하였다.

강호준 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원어민 교사들에게 소통과 공감이 있는 수업 환경을 조성하고 효과적인 영어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