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고, ‘오롯이 타오르는 희망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서귀포고, ‘오롯이 타오르는 희망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2.01.1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중에 응답하라 '2025, 진로상담프로그램' 운영

서귀포고등학교(교장 고경수)는 지난 10일 10시에 2022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아울러 서귀포고등학교는 방학 동안 ‘응답하라 2025, 진로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오롯이 타오르는 희망 신입생’ 개최 자료사진

예비 신입생 198명 대상으로 ZOOM 회의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롯이 타오르는 서고인의 희망’을 주제로, 1부 설레는 고교생활과 2부 대입 아카데미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학교장 축사, 학생회장 환영사, 학생안전부의 학생생활교육, 교무부의 입학 관련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진학멘토 신의 한수 입시전략연구소 대표 김용택’ 강사를 초빙하여 2025학년도 대입 아카데미 강좌를 마련하였다. 이 강좌에서는 최근 대입 동향과 서귀포고 입시 결과를 분석하여, 예비 신입생이 대비해야 할 진로진학 전략에 대해 이론과 실제를 바탕으로 상담 중심으로 대화를 나누었다.    

고경수 교장은 “서귀포고등학교에서는 오리엔테이션 설문 조사를 거쳐 학생들의 궁금해하는 점을 파악하여 상담하는 ‘응답하라 2025, 진로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하여 보다 즐겁고 적극적인 고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