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준 인정받은 ‘김정문화회관-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 우수상
상태바
전국 수준 인정받은 ‘김정문화회관-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 우수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12.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우수상 수상
2021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우수상 수상
김정문화회관-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는 2021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의 협력사업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이 전국 성과 공유회 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정문화회관 상주단체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가 지난 12월 14일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구로)에서 열린 ‘2021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16개 시도별 대표 상주단체들 가운데 제주지역 단체 최초로 우수상(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성과 공유회는 2021년 전국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시도별 단체 중 지역을 대표하는 1개의 상주단체가 참여해 올해 사업을 발표하고 평가하며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대표 김인규)는 제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민간오케스트라로 지난 37년 동안 총 54회의 정기연주회, 청소년을 위한 협주곡 음악회, 타 지역과의 교류 음악회, 낙후지역 방문 연주회 등 활발한 활동을 해 왔으며 2018년부터 김정문화회관과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협력 운영을 통하여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날, 심사위원들은 김정문화회관과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가 관객 개발과 단원들의 역량 강화 등 사업 목적에 충실하게 운영된 점과 협업을 통하여 지역 문화 공공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우수 사례로 선정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예술 단체의 창작활동 강화와 예술 활동에 다양한 협력을 통하여 제주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