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한천초! 열정과 감동이 함께 했던 「비대면스포츠클럽축전 프로젝트」
상태바
도전하는 한천초! 열정과 감동이 함께 했던 「비대면스포츠클럽축전 프로젝트」
  • 이봉주
  • 승인 2021.12.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초등학교(교장 김창희)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학생들의 ‘도전 의식 고취, 건강체력 증진, 성취 경험을 통한 자존감 고양’을 목표로 「비대면스포츠클럽축전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운동 종목을 선택하여 꾸준히 연습하고, 우리 교육청과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각종 비대면스포츠클럽축전에 참여하며 자신의 기량을 발휘해보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첫 대회인 ‘2021 제주시교육장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는 125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TOP 5상(전체 기록 1~5위)을 12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세부적으로 △배드민턴 송민승(6학년), △탁구 양훈석(3학년), △플랭크 황현준(2학년), △푸시업 김지후(6학년), △크로스홉 고유찬(4학년), 김정석(4학년), 김도경(4학년), 양윤석(4학년), 윤서연(4학년), 추서연(4학년) 오연지(3학년), △사이클스태킹 김예림(6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하였다. 인증상(교육청 제시 기준 통과 학생)은 113명의 학생이 수상하여 11개 종목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쳤다.

이어서 펼쳐진 ‘2021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는 86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TOP S상(전체 기록 상위 1~5위)을 10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세부적으로 △크로스홉 정윤섭(6학년), 김도경(4학년), 양윤석(4학년), 문석훈(4학년), 양지혁(4학년), 추서연(4학년), 고은빈(4학년), 오연지(3학년) △ 줄넘기 엇걸었다풀어뛰기 강성현(5학년), △사이클스태킹 한정원(4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하였다. TOP A상(전체 기록 상위 6~10위)은 3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세부적으로 △사이클스태킹 김연준(4학년), 송민우(4학년), △크로스홉 오지훈(4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인증상은 59명의 학생이 9개 분야에서 다채롭게 수상했다.

 

■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한 ‘2021 비대면 전국 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는 49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체력 버피텐 종목의 본선 진출(제주도 1위)자를 2명(6학년 송민승, 3학년 정성우) 배출하였다. 또한, 47명의 학생이 7개 종목에 참여하여 규정에 맞게 수행 영상을 제출하여 참가상을 수상했다.

 

■ 교장 김창희는 이번 비대면스포츠클럽축전 프로젝트에 총 260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든 학생이 수상하고, TOP S‧A 상에 27명의 학생이 이름을 올리는 감동적인 모습을 보여준 한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전하였다. 또한,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하고 여러 성과를 내는 과정에서 영상 촬영 등 자발적 지원을 도맡은 방송동아리 학생들의 봉사도 칭찬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앞으로 우리 한천 어린이들이 자신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더욱 건강해진 모습으로 즐겁게 학교생활을 해 나가길 기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