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IB를 보여드립니다, IB Camp’높은 관심 속에 치러져
상태바
표선고,‘IB를 보여드립니다, IB Camp’높은 관심 속에 치러져
  • 이봉주
  • 승인 2021.10.26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 학생과 학부모, IB를 맛 보다!

표선고등학교(교장 임영구)는 지난 10월 23일(토)에 중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IB 수업 맛보기 캠프'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참가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IB교과 중 3개 과목에 대한 수업에 직접 참여하도록 구성되었다. 당초 125명을 대상으로 예정되었으나 많은 관심으로 인하여 실제로는 150명 이상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였다. 중3 학생들에게는 IB교육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IB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이 날 공개된 수업은 모두 IB국어와 IB수학, IB영어와 생명과학, 역사, 화학, 그리고 IB연극 수업이었다. 1교시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수업에 참여하였고, 2교시는 학생은 수업을, 학부모들은 동행관에서 학교장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IB연극 수업에서는 교사의 요구에 참가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몸을 이용한 응답하기 활동에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직접 수업을 체험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통하여 IB 수업과 표선고등학교의 교육 방향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표선고등학교는 10월 말 IB본부로부터 학교인증 방문을 받게 되고 올해 안에 IB World School 인증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