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 「2021학년도 수학학술제 발표회」 전 영역 최우수탐구상 수상
상태바
표선고, 「2021학년도 수학학술제 발표회」 전 영역 최우수탐구상 수상
  • 이봉주
  • 승인 2021.10.21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고등학교(교장 임영구)는 지난 18일(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최「2021학년도 수학학술제 발표회」에서 최우수탐구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하였다.

학술제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수학적 사실을 기반으로 응용·심화할 수 있는 ‘수학 주제탐구’ 및 ‘MathTour 자료개발’의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표선고등학교에서는 1학년 학생들이 수학 학술제의 두 분야에서 모두 최우수탐구상(1위)을 수상했다.

2021학년도 수학 학술제는 수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주제탐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수학에 대한 흥미유발 및 수학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된 행사이다.

‘수학 주제탐구’에서 최우수탐구상을 수상한 ‘표고 정원사’ 팀은 이차함수를 이용하여 표선고등학교 운동장의 스프링클러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는 방안을 보고서로 제시했다. ‘MathTour 자료개발’에서 최우수탐구상을 수상한 ‘Risk-taker’ 팀은 표선고등학교에서의 매쓰투어 프로그램을 개발한 내용을 제출했다.

평소 탐구와 토론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협동 수업에 익숙한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하며 “자신들이 얼마나 발전되었는지 몸소 느낄 수 있었고, 수학을 통하여 세상을 탐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표선고등학교는 10월 말 IB본부로부터 학교인증 방문을 받게 되고 올해 안에 IB World School 인증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올해 1학년을 대상으로 Pre-DP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IBDP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