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고, 해병대 군부사관 6명 합격
상태바
한림공고, 해병대 군부사관 6명 합격
  • 이봉주
  • 승인 2021.10.2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공고(교장 강순구)는 해병대 고3 부사관후보생 시험에 6명이 최종 합격하였다. 아직 최종 결과를 기다리는 부사관 지원자도 5명(육군 1명, 해군 4명)이 있고, 앞으로 부사관 모집이 남아있기에 합격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림공고는 매년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군부사관 지원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해병대, 해군, 육군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으며, 부사관의 자질과 능력을 키울 수 있는“부사관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한림공고와 해병대는 2019년 9월 해병대 사령부에서 사령관, 참모장, 정책실장 등 군 관계자와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군 간부 육성 및 획득을 위한 학(고교)⦁군(해병대) 교류 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협정을 통해 학생들은 부대 견학 및 병영체험 등을 지원받고 있어 직업군인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림공고는 앞으로도 자신의 전문기술 역량을 살리면서도 국가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군부사관 희망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쓸 예정이다.

또한 부사관 이외에도 학생들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중소기업 취업 맞춤반, 공무원 및 공기업 대비반, 부사관 아카데미반, AI 면접 프로그램, 졸업생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진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