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형중, '제주 청소년 진로 성장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노형중, '제주 청소년 진로 성장프로젝트'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10.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형중학교(교장 박경숙)는 지난 7월 10일(토)부터 10월 10일(일)까지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하는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패션디자인 진로 성장프로젝트와 일러스트 진로 성장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19 안전 수칙을 준수하면서 직업 전문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친구들과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을 나누고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맞춤형 진로 탐색 과정을 3개월에 걸쳐 총 24차시 주말에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며 자신의 목표를 개척해나가는 셀프 리더십을 키우고 차시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고 탐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패션디자인 홍○○ 학생은 “다양한 디자인 작업 과정을 경험하고 친구들과 서로 도와주고 배려하면서 한 단계 성숙한 지금의 나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문정배 노형중 교감은 “청소년기 다양한 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 과정은 매우 중요하고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전문 직업 멘토와의 연계를 통한 코로나 19시대에 걸맞은 학교 내 맞춤형 진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을 바탕으로 진로 설계를 구체화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