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례초, 제26회 졸업생의 후배사랑 발전기금 기탁
상태바
신례초, 제26회 졸업생의 후배사랑 발전기금 기탁
  • 이봉주
  • 승인 2021.10.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례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지난 1일(금) 명성자동문 대표(양경남)로부터 학교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 받았다.

양경남 대표는 본교 제26회 졸업생 출신이다. 본인이 초등학교 졸업 당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었는데 학교에서 받은 장학금이 중학교 진학에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그 당시 본인이 받았던 지원과 고마움을 잊지 않고 항상 후배들에게도 사랑을 베풀기 위한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학교교육활동이 위축되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후배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학교에 고마움을 전하면서 발전기금이 힘든 상황에 놓여진 학생들에게 격려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번 발전기금은 졸업생의 모교사랑을 실천하는 사례로 학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더 큰 성장의 밑거름으로 쓰이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신례초는 마을회, 총동문회, 마을 자생단체, 지역활동가 등이 학교살리기와 교육활동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학교를 위한 발전기금 기탁을 꾸준히 해주고 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학생과 가정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발전기금을 활용하여 전교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의 이런 관심들이 모여 작지만 교육적 성취가 높은 좋은 학교를 탄탄하게 만들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