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초, 2학기 현장체험학습 대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어도초, 2학기 현장체험학습 대체 프로그램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09.3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초등학교(교장 장은영)는 9월 29일(수)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태환경과 더불어 건강하게>을 주제로 하여 2학기 현장체험학습 대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교내에서 안전하게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천연염색체험, 초콜릿 만들기, 건강놀이, 미래 자동차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1-2학년은 파우치, 3-6학년은 에코백을 사스레피 나뭇잎에서 추출한 천연염료에 담가 조물조물 주무르며 물들이는 체험을 통해 다양한 식물의 쓰임새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전학년을 대상으로 한 초콜릿 만들기 활동에서는 인지력에 좋은 제주산 석창포와 3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카카오를 이용하여 건강한 간식을 직접 만들고 예쁘게 포장해보았다. 그 밖에도 건강놀이 활동에서는 체육관에서 캐치볼, 한발 줄넘기, 컬링 놀이를 하였고,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미래 자동차 교육에서는 다양한 에너지의 종류를 알아보고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환경 및 생태교육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어도초등학교 학생들이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친환경 미래 산업의 중요성을 느끼고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