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자연휴양림 가을 숲 체험, 숲속 친구 내 친구 운영
상태바
서귀포자연휴양림 가을 숲 체험, 숲속 친구 내 친구 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9.21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가을 숲 체험,
산림휴양관리소는 서귀포자연휴양림 유아동반 가족을 위한 가을숲체험 숲속친구 내친구를 운영한다.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 유아동반 가족을 위한 가을숲체험 숲속친구 내친구를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서귀포자연휴양림을 이용하는 유아동반 가족들에게 유아숲체험원에서 운영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숲 체험’ 특별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숲 체험’은 서귀포자연휴양림 탐방객 중 유아동반가족(만3세 ~ 초등1학년과 동반자 2인이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여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유아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자연·체험활동을 통하여 주체성과 능동성을 기르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9월부터 10월까지 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30분, 오후 2시에 유아숲체험원에서 운영된다.

산림휴양관리소에서는 서귀포자연휴양림유아숲체험원,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자배봉유아숲체험원 3곳과 사려니유아숲놀이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8월까지 8,720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서귀포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은 지난 2018년도에 개장한 이후 유아들에게 전인적 사고 함양을 높여주는 최적의 장소로 인기몰이 하고 있으며, 올해 8월말 기준 2,976명(‘20년 3,14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숲 체험 특별 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해 가족이 다함께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