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운영
상태바
우당도서관, ‘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운영
  • 김영봉
  • 승인 2021.08.0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 1~3학년 대상, 8월 4일부터 선착순 접수 -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 탐구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랜선으로 즐기는 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과학 교실은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습득하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과학적 현상과 원리에 관심을 갖고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과학 교실 운영은 초등 1~3학년 20명 대상으로 8월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송주희 과학탐구 강사와 함께 줌(ZOOM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 ▲1강: 3연발 올림픽 사격놀이, ▲2강: 돛단 풍력 자동차, ▲3강: 스트링 아트, ▲4강: 공룡 화석 만들기, ▲5강:물 속 불꽃놀이, ▲6강: 우드크래프트 타란튤라 만들기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총 6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8월 4일부터「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으로(☎728-8342)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코로나19 시대에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체험 가능한 과학교실을 통해 책과 연계하여 과학지식을 배우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