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감귤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 개최
상태바
서귀포 감귤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7.2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조생 문제 해결, 고품질 농가 인센티브 지원
서귀포시는 감귤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를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감귤 워킹그룹(Working Group) 회의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운영되는 농업 워킹그룹 회의가 지난 5월 마늘분야에서 시행됐고 오는 22일에는 감귤분야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이번 감귤분야 워킹그룹 회의에서는 매해 반복되는 극조생 감귤의 미숙과 출하 문제 등에 대해서 집중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농가- 농협- 행정 실무진의 참여, 극조생 감귤의 고품질 우량품종 전환 방안, 고당도 감귤 생산 농가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방안 등을 주제로 서귀포시 감귤의 경쟁력 확보에 대하여 논의 할 예정이다.

도출된 과제에 대해서는 협업을 통해서 현장점검과 지도 등을 펼쳐나가게 된다.

특히 신규 사업의 발굴, 기존에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한 효과 분석과 개선 대책 등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수렴하여 서귀포시 현실에 맞는 새로운 농업정책을 발굴·개선하는 역할 등을 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마늘, 감귤, 월동무의 품목별 워킹그룹을 시행했는데 ☞ 여기에서 건의됐던 <월동채소 재해 예방을 위한 방풍망 지원 사업> <농가가 선호하는 우량품종 3년생 대묘 공급 추진을 위한 사업> <드론을 활용한 감귤 현장 단속>등은 올해 예산 편성을 통해 정책에 반영되어 추진 중에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다른 품목으로도 확대하여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폭넓게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