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평초, IB학부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온평초, IB학부모 설명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1.07.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평초등학교(교장 강태심)는 7월 13일, IB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 대상 IB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 학교혁신 팀장, 국제교육협력과 장학사님을 비롯하여 온평초 어머니회장, 임원 등 많은 수의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였다.

IB교육 프로그램은 스위스 제네바에 설립된 비영리교육 기관인 IBO에서 운영하는 국제인증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에서 공교육 살리기 모델의 하나로 IB 학교가 도입되고 있다.

이날 학부모들은 설명회를 통해 IB교육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추구하는 학습자상, IB인증 학교가 되는 과정, 초등학교 프로그램인 PYP에 대해 알아갔다. 더불어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배움에 집중하고 배움을 삶으로 실천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가 되기 위해 수업 및 평가혁신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공유하였다.

설명회 말미에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IB에 대해 궁금한 것에 대해 질의하고 답변을 받으면서 IB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제주형 자율학교인 IB학교 공모 신청을 앞두고 추진된 본교 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 우리 학교와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개인별 맞춤형 학습 지원을 제공해야 하는 시대적 요구에 직면해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발맞추어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어떤 교육과 지원을 펼쳐나가야 할 것인지 생각해보고 IB교육에 대한 가능성과 기대를 확인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