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지난 12일, ㈜신동아문구(대표 박경란)으로부터 자전거교실 지원 사업비 1,000만원을 전달받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에 지원하였다.
이번 기부는 제주도내 2개 학교에 자전거 교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전달된 후원금으로 자전거 28대와 헬멧 및 보호장구 28세트를 구입하고 귀덕초와 애월초에 전달되었다. 이번 후원으로 2개 학교의 자전거 교실 기반을 마련하고 자전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을 통해 도로교통 안전 수칙을 생활화할 수 있게 되었다.
신동아문구 박경란 대표는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고, 올바른 도로교통 안전 수칙을 기르길 바라는 마음에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동아문구는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수 교육감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자전거 교실 지원사업을 후원해준 박경란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제주도교육청은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생활과 안전 수칙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동아문구 박경란 대표는 지역 내 나눔을 실천하는 대표 여성 경제인으로, 2018년에는 초록우산 고액후원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에 가입하고, 2019년에는 국무총리 표창과 김만덕 상을 수상하였다. 뿐만 아니라, 2022년에는 도교육청에 추석맞이 아동 장학금 1,020만원 후원, 2020년에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손세정용 물티슈 3,000개를 후원하는 등 지역 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