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통합돌봄밥상 업무협약 체결 및 추진
상태바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통합돌봄밥상 업무협약 체결 및 추진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4.09.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김유진 센터장)는 2024. 9. 13.(금) 10:00 삼양동새마을부녀회와 업무협약 체결 및 통합돌봄밥상 ‘따순밥: 따뜻하고 순박한 밥상’ 사업을 추진하였다.

양측은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통합돌봄밥상 ‘따순밥: 따뜻하고 순박한 밥상’ 사업에 대한 협업, 협력 및 지역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맞이 및 연휴 기간 고립감 해소·정서적 지지를 위한 상호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는 통합돌봄밥상 ‘따순밥: 따뜻하고 순박한 밥상’ 으로 장애당사자와 지역사회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식사를 하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장을 조성하고 식사자리에 참여하지 못한 장애당사자 66가구를 대상으로 안부 확인 및 명절 음식을 전달하였다.

삼양동새마을부녀회는 “일 년 중에 몇 번 없는 귀한 명절인 만큼 식사 자리에 찾아오시는 분들과 그리고 식사를 전달받을 분들을 위해서 좋은 명절로써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김유진 센터장은 “이번 사업의 기회로 장애당사자들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한데 모여 명절 밥상을 같이하며 명절이 공백의 두려움이 아닌 따뜻한 정으로 가득한 날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