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당초, 꿈·끼 탐색여행 교육활동 실시
상태바
송당초, 꿈·끼 탐색여행 교육활동 실시
  • 문봉순
  • 승인 2024.07.0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당초등학교(교장 이경미)에서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꿈·끼 탐색여행 교육활동을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다양한 직업 체험활동과 연극 공연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는 기회가 되었다.

1,2학년은 플로리스트(테라리움 만들기)와 마술사(도구 마술 배우기), 3,4학년은 특수 분장사(상처분장 연출하기)와 플로리스트(꽃바구니 만들기), 5,6학년은 조향사(향수 및 멀티밤 만들기)와 파티쉐(생크림 케이크 만들기)에 대한 직업체험을 실시하였다. 또한 4~6학년 대상으로 참여형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 사업과 연계하여 건축가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에 대한 설명 및 정보를 제공받았으며 해당 직업을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을 들어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또한 우리 학교의 특색과목인 공감 신화로 공부한 내용으로 구성한 연극을 학급별로 선보이기도 하였는데 타블로, 더빙과 마임, 낭독극, 그림자극, 모의재판, 뮤지컬 등 다양한 연극 기법으로 신화의 내용을 표현하면서 학생들의 끼를 발휘하였다.

나·너·우리의 꿈을 키워가는 따뜻한 배움터인 우리 학교는 앞으로도 배우고 익히며 실제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삶과 배움이 하나가 되는 교육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