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례초, 서귀포학생문화원 지원 제주문화공감교육 ‘제주나들이’ 진행
상태바
하례초, 서귀포학생문화원 지원 제주문화공감교육 ‘제주나들이’ 진행
  • 부미영
  • 승인 2024.07.0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례초등학교(교장 장금희)는 9일 전학년 학생과 교사들이 제주문화공감교육 프로그램 ‘제주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서귀포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에서 4~6학년 학생들은 제주생태 문화의 상징 ‘태왁망사리 만들기’와 낭공작소 체험을 하였다. 1~3학년 학생들은 생태놀잇감 공깃돌과 솔방울 부엉이를 만들었다.

서귀포시니어클럽 소속 마을 강사들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인 해녀의 삶과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태왁 망사리 그물을 엮는 시범을 보여주며 어린 학생들과 제주 바다 위 작은 쉼터, 태왁을 제작하였다.

제주 솔방울과 편백나무 등 자연 그대로의 재료로 동물을 만들거나 손바느질로 공깃돌을 제작할 때 한땀 한땀 정성을 기울이는 정성 속에서 자연과 함께 놀고 성장하는 마을생태학교 하례초 학생들의 집중력이 돋보였다.

오후 프로그램으로 서점에서 제주 관련 책을 찾아보는 제주책 나들이를 진행했다. 서귀포 시내 서점에는 제주어, 제주여행, 제주작가의 소설, 4.3소재의 제주역사책, 제주사람들의 수필 등 다양한 제주관련 서적을 전시한 코너가 있어 제주 문화와 관련 소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이번 제주나들이는 서귀포학생문화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서귀포시니어클럽 등 지역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마을생태학교 하례초 학생들이 제주문화에 대해 한층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