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료
상태바
2024년도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료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4.07.02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3명 선수참가, 금상 13명, 은상 13명, 동상 9명 등 -
- 장애인 기능향상과 우수한 기능인력 확보 -

‘2024년도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6월 28일(금)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장애인들이 평소에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인 이번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대회장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 6월 26일(수)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대한안마사협회 제주지부, 제주영지학교, JCM커피아카데미 6곳의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한태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는 가구제작, 목공예, 그림 등 17개 직종 93명의 선수가 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위해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이날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시상식 및 폐회식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 현정훈 지사장,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이봉길 교학처장 등을 포함해 도내 복지단체 및 기관·시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서 각 직종별 1~3위를 차지한 선수들에게 상장과 메달, 상금을 수여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의 포상금이 추가로 수여됐다. 또한 이번 대회추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분들과 기관에 공로패 및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대회결과 금상 13명, 은상 13명, 동상 9명이 나왔으며, 금상 수상자는 충청북도에서 오는 9월 3일 열리는 제41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한태만 지부장은 “대회 동안 고생하신 선수들에게 먼저 격려를 보내고 수고했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 대회가 끝났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으로 받아들여 계속해서 장애인고용에 관심을 유도하고, 취업기회 확대 및 직업안정 도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